2023년 11월 11일 09시 34분

mi20231109-3.jpg.webp.jpg

 

"알레그리 감독은 사탕과 채찍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다”

2021년 12월 8일 말뫼와의 챔피언스 리그 경기에서 유벤투스의 미드필더 파비오 미레티가 57경기 만에 드디어 대망의 골을 터뜨렸다.

유벤투스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안겨준 값비싼 결승골을 터뜨린 20살의 이 유벤투스 출신은 경기 후 "이 날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다"며 웃으며 기쁨을 드러냈다.

그런 기쁨에 젖어 있는 것은 그의 아버지 리비오 씨도 마찬가지다.

아들과 마찬가지로 이날을 기다렸다는 그는 "감동적이다. 파비오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항상 아들을 격려해주고 있다"며 아들을 믿고 있는 알레그리 감독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탈리아 매체 'Sportitalia'는 7일(현지시간) 인터뷰에서 미레티의 아버지가 한 말을 전했다.

— 아들이 골을 넣은 이 순간을 어떻게 축하했나?

"감동적이었어요. 그들은 모두 이 골을 기다렸지만, 우리도 이 골을 기다렸다고 말해야 한다."

"왜냐하면 파비오는 항상 유벤투스에서 골을 넣어왔기 때문이다.”

"유소년 시절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가 골을 넣지 않은 해는 단 한 번도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mi20231109-4-1536x1024.jpg.webp.jpg


— 알레그리 감독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이 골을 '불러일으켰다'고 했다.

“감독은 파비오를 격려하고 있어요. 훈련하는 아들을 보면서 그가 '제대로 골을 보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요.”

"20살에 유벤투스와 같은 팀에서 뛰는 것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일이기 때문에 어쩌면 그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걸렸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파비오는 5~6년 전과는 다른 유벤투스에서 성장하고 있다”

"우리 모두가 서둘러 성장해야 한다는 것은 이탈리아에서는 잘 알려진 사실이다(웃음)”

— 미레티는 얼마 전 유벤투스에서 공식 경기 50경기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나는 내 아들이 정말 자랑스럽다. 그는 8살 때 유벤투스의 유스 조직에 입단한 이래로 각 세대별 유소년 팀에서 활약했다."

"파비오가 큰 성장을 하고 있는 것에 매우 만족한다.”

 

mi20231109-5-1536x1096.jpeg.webp.jpg

— 알레그리 감독이 1군에 데뷔시켜 가치를 높인 젊은 선수는 미레티 뿐만이 아니다. 알레그리 감독은 선수들을 최대한 좋은 방향으로 성장시키는가?

"알레그리 감독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없다. 아버지 역할을 하는 그에게도 매우 만족하고 있다.”

"그가 젊은 선수들을 연이어 데뷔시키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파비오는 지금 훈련하고 있는 중이며 알레그리 감독은 그에게 사탕과 채찍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다.”

"감독님은 아들을 소중히 여기고, 필요할 때 등을 떠밀어주고, 필요하다면 '꾸짖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파비오는 반드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다.”

"그의 머리는 이미 성숙해졌어요. 이 점에 대해서는 우리 부모보다 유베에게 감사해야 할 것 같아요."

"집을 떠나고 나서 그들이 아들을 정말 성장시켜 주었어요.”

— 여기서 미레티 자신이 강조한 측면에 도달하게 된다.

그는 당신들에 대해 " 과잉보호적인 부모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사실인가요?

"그건 확실하다(웃음) 다른 것이 아닌 어떤 것을 하기 위해 무언가를 말하거나 강요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파비오가 어렸을 때부터 단 한 번도요.”

 

mi20231105-8-1-1536x1024.jpg.webp.jpg

— 그 부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예를 들어, '혹시 파비오가 언젠가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식의 달콤한 기대는 단 한 번도 하지 않았어요.”

"우리는 그를 다른 스포츠 선수들과 똑같이 취급해왔어요.”

"따라서 길을 개척한 것은 파비오 자신이며, 우리는 당연히 학교에 갈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했어요."

— 여러분들이 그에게 압력을 가하지 않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명의 팬으로서 아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정말 이렇게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라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물론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어렸을 때부터 파비오가 해외 대회에서 뛰는 모습을 보아왔지만, 항상 아들보다 더 잘하고 준비된 선배 선수들과 경기를 했어요.”

"게다가 그는 내가 설명할 수 없는 플레이를 하기도 했어요. 아마 플레이스테이션에서 배운 것 같아요(웃음)”

 

mi20231105-9-1.jpg.webp.jpg

— 가족분들 모두 유벤투스 팬이시군요. 그래서 물어보는데,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에게서 받은 그 메시지("이 첫 골을 넣어야만 했다. "잘했어, 미레티"라는 메시지에 대해 그가 처음으로 당신에게 '자랑'을 했나요?

"그런 것에 대해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생각해 보세요. 일요일 밤에 텔레비전에서 듣고 나도 그 사실을 알았어요."

"그럼 마르키지오와 관련된 한 가지 에피소드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들려주세요.

"한 번은 토리노의 한 피자집 밖에서 마르키지오를 만난 적이 있었어요."

"당시 파비오는 프리마베라를 막 졸업한 상태였어요”

"그래서 그에게 '안녕하세요, 클라우디오. 얘가 파비오입니다'라고 소개하며 프리마베라와 프로팀 사이를 오가는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그러자 그는 '계속 노력해라, 우리는 젊은 인재가 필요하다'고 격려의 말을 건넸어요.”

"하지만 그 후로 파비오는 그 이후 벌어진 일에 대해 단 한 번도 내게 말해주지 않았어요(웃음)”

"아들은 땅에 발을 딛고 사는 사람이다. 우리 티포지와는 달리 그에게는 그런 일이 일상적인 일인 거죠.”

 

mi20231109-10.jpg.webp.jpg

— 마르키시오는 미레티가 영감을 받은 선수 중 하나였나?

"그런 선수들은 많아요. 파비오가 어렸을 때, 당시 코치는 파비오의 헤어스타일과 달리기 방식을 보고 "(파벨) 네드베도"라고 불렀어요.”

"예전 아들은 파벨과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었어요”

"예를 들어, 그는 예전부터 (MF 케빈) 데 브라이너나 네드베드 같은 선수를 좋아했다.”

“그러고보니 파비오는 농구도 좋아했죠."

— 축구가 아닌 농구를 하고 있는 그를 상상해 본 적이 있는가?

"아니요. 그는 축구를 할 거라고 오래전부터 확신했죠.”

"파비오는 5~6살 때부터 '나는 축구 선수가 될 거야'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으니까요.”

"하지만 그런 자신감을 가졌던 사람들 대부분이 길을 잃었다. 그래서 축구선수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죠.”

 

mi20231109-11.jpg.webp.jpg

— 여기까지 오기 위해 여러분들은 어떤 희생을 감수해야 했나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서 말했듯이 그를 성장시킨 것은 유벤투스이기 때문에 부모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리 많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던 해였다."

"우리는 그에게 학업을 마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아들에게 경기와 훈련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 파비오에게 직접적으로 어떤 말을 해줄 생각인가?

"잘했다고 말해줄 생각이다. 최근 경기들에서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잘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앞으로도 한 걸음씩 계속 성장해 나가야 한다"

https://juventus-journal.com/archives/122736

Pro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Lv.61 / 188,023p

걱정말라구

 

댓글 1 건
프로필 이미지
2023-11-11

미레티 파지올리 몫까지 더 잘해보자!

이동
겔러리 목록
출석체크
아이콘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