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5일 05시 24분

ALLEGRI AND DANILO.jpg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과 주장 다닐로는 수요일 저녁 로마에서 열리는 아탈란타와 유벤투스의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을 앞두고 스타디오 올림피코에 모인 미디어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알레그리

 

"우리는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확실시되는 좋은 컨디션으로 결승전에 임하고 있으며, 시즌을 두 경기 남겨두고 예선 통과를 확정했습니다. 내일 저녁 경기[5월 15일 수요일]는 좋은 경기가 될 것이고,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많은 마음을 쏟아야 할 것이며, 가능한 한 많은 결투에서 승리해야 할 것입니다. 내일은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경기장에 두고 침착하고 차분하게 경기에 임할 것입니다.

 

"유로파리그 결승에 진출한 아탈란타는 당연히 축하할 만한 팀이며,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팀입니다. 어려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고 경기 중에 복잡한 순간이 있겠지만 인내심과 침착함을 가지고 잘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아탈란타에는 신체적, 기술적으로도 중요한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큰 열정의 순간을 경험하고 있으며 우리는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경기를 잘 해석해야 할 것입니다. 상대팀을 존중하지만 경기는 경기장에서 이겨야 하고 우리는 이 컵을 집으로 가져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상대가 더 잘하면 경기가 끝나고 축하해줄 것입니다.

 

"결승전에 참가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그것만으로도 중요한 성과입니다. 이제 결승에 진출했으니 우승을 위해 모든 것을 다할 것입니다. 이 트로피는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이번 대회를 포함해 두 번의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을 치렀기 때문에 이번에도 우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 번뿐인 경기에서는 디테일이 승부를 가릅니다. 이 경기는 아드레날린을 생성하고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이 정신으로 내일 밤 경기장에 나설 것입니다.

"니콜루시 카빌리아는 건강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 모두는 건강합니다. 경기가 90분보다 더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오늘 저녁과 내일 아침 사이에 최종 평가를 내릴 것입니다. 만약 한스가 출전하지 못한다면 마누엘 로카텔리의 결장에 따른 대안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다닐루

 

"이번 결승전 우승은 이번 시즌에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할 것입니다. 유벤투스 박물관에 트로피를 가져가고 싶어요. 살레르니타나와의 무승부는 잊고 싶어요. 우리와 팬들은 모두 다른 결과를 기대했습니다. 우리는 침착하지만 경기장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알고 있습니다.

 

"컨디션은 좋고 작은 신체적 문제가 있었지만 회복했고 준비는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경기가 있을 때는 몸이 이를 감지하고 더 빨리 회복합니다. 축구에서도 인생과 마찬가지로 뒤돌아보지 말고 항상 앞만 보고 나아가야 합니다. 저와 팀에게는 트로피를 놓고 싸우는 특별한 경기가 될 것이고, 유벤투스 역사에 우승의 한 페이지를 더할 수 있다면 정말 기쁠 것입니다.

 

"언제 또 결승전을 치를지 모르니 이번 결승전에 집중하고 모든 것을 쏟아붓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2021년 아탈란타와의 결승전이 기억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조치 이후 경기장에 팬들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는데... 내일 경기장은 만원이고 우리를 응원해줄 팬들도 많을 거예요. 유니폼을 위해 끝까지 싸우고 모든 것을 바쳐야 할 것입니다. 유벤투스는 역사적으로 회복력이 강한 팀임을 증명해왔고, 이 유니폼을 입는 사람들은 회복력이 있어야 합니다. 영광스러운 팀인 유벤투스의 주장이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유벤투스의 팬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유벤투스는 제 커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팀이며 앞으로도 항상 그럴 것입니다.

 

"아탈란타는 정말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고, 강력한 선수들과 경험 많은 감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벤투스는 결코 열등하지 않으며 특히 코파 이탈리아에서 결승전을 치를 때면 항상 우승컵을 집으로 가져가려고 노력합니다. 아탈란타는 피지컬이 뛰어나며 공이 있든 없든 경기에 높은 리듬을 강요합니다. 체력이 좋지 않으면 곤경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에서 상대를 따라잡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상대가 주는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드 케텔레르는 자신이 투입된 상황에서 잘하면 막기 어려운 선수의 분명한 예입니다. 나는 그를 연구했고, 그를 잘 알고 있으며, 그가 내일 우리에게 너무 많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를 바랍니다."

 

https://www.juventus.com/en/news/articles/allegri-and-danilo-we-re-ready-for-the-final

Pro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Lv.61 / 189,810p

걱정말라구

 

댓글 1 건
프로필 이미지
2024-05-15

제발...마무리는 좋게 합시다...

겔러리 목록
출석체크
아이콘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