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 조회 수 516
  • 댓글 수 18
  • 추천 수 8
2020년 7월 13일 20시 14분

1594637048843-0.jpg

 

아침에 회사 퇴근하고 동료들과 노량진 ㄱㄱ

5, 6월 동안 대게값이 정말 똑 떨어졌는데 시세보니 하락세는 7월까지 이어지고 있어서 약간 즉흥적으로 왔습니다. kg당 4.5만에 사이즈 좋은 놈으로 세 마리 집었습니다.

 

 

 

1594637048843-1.jpg

 

물량이 많지 않아 좋은 놈 고르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건 어느 가게 가도 마찬가지라 그냥 대충 있는 놈들 중에서 추렸네요.

 

 

 

1594637048843-2.jpg

 

손질비용 별도. 그래도 이렇게 해두는 게 먹기는 편하죠. 사진 찍기에도 좋고요.

 

 

 

1594637048843-3.jpg

 

미리 알아보고 온대로 수율은 80% 정도. 근데 게 상태의 문제인지 조리과정의 문제인지 살이 그렇게 썩 만족스럽지는 않더군요.

 

 

 

1594637048843-4.jpg

 

1594637048843-5.jpg

 

1594637048843-6.jpg

 

서비스로 받은 것들로 무난한 곁차림. 탕탕이의 낙지만 구입했어요.

 

 

 

1594637048843-7.jpg

 

게는 이거 먹으려고 먹는 거. 저는 그래요ㅋㅋ

 

 

 

1594637048843-8.jpg

 

입은 해산물로 만족시키고 배는 라면으로 만족시키고.

 

 

-

 

 

 

그리고 엊그제는 친구들과 동네에서 한 잔. 2차로 갔던 집에서 황도에 달팽이 나온(아랫글) 날이네요ㅋ

 

 

1594637048843-9.jpg

 

1594637048843-10.jpg

 

참치구이 먹자고 해서 모였는데 처음에는 '삼치'구이를 말하는줄 알았다가 참치구이 전문점이 있다는 걸 이날 처음 알았네요.

저희들 가는 곳중에 고래삼치라고 8짜 이상 가는 거 내놓는 가게도 있거든요.

 

 

뭐 암튼 진짜로 참치를 구워서 주는 곳인데. 사진은 조각조각 볼품 없어보이지만 부위별로 여러 종류가 나와서 저런 모습이네요. 참고로 저게 1.5kg으로 메뉴판 설명으로는 3인분이라고 하네요.

초벌돼서 나오는데 사실상 거의 다 익었고 숯불에 불향을 입히면서 취향대로 좀더 굽거나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약불에 수분 좀 날려서 탄탄하게 먹는 게 좋더군요.

 

 

 

1594637048843-11.jpg

 

생선 사이즈가 크다보니 뼈가 무슨 돼지갈비 수준. 생선뼈를 잡고 고기처럼 뜯으니 기분 묘합니다.

 

 

 

1594637048843-12.jpg

 

가게 바로 옆은 일반 참치집인데 사장이 같다더군요. 그래서인지 와사비도 무척 좋습니다.

 

 

 

1594637048843-13.jpg

 

곁들여 먹기에는 생각절임+와사비 조합이 최고. 그냥도 맛있는 게 더더더 맛있어지네요.

 

 

 

1594637309628.jpg

 

참치 아까미로 만든 참치육회. 개인적으로 임펙트는 구이보다 이게 더 쌨어요. 소주 그렇게 즐기지 않는데 이건 뭐 그냥 소주가 계속 들어갑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참치로 만든 참치갈비탕도 레알 찐. 빨간 거 대신 맑은 지리로 부탁 드렸는데 이게 또 굿초이스였어요. 은은하면서 진한 국물에 향긋한 미나리 향이 덧대지니 이것 또한 소주가... (이하생략)

 

 

엥겔지수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Profile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Lv.34 / 21,619p
댓글 18 건
프로필 이미지
2020-07-13
참치쨔응 사실상 바다의 블랙앵거스 였던걸로.... 사진 하나하나가 눈을 떼기 힘드네여 ㄷㄷ
프로필 이미지
2020-07-13
붚!
1
이런 건 10시 이후로 올려야 효과(?)가 큰데 예의상 일찍 올림.
프로필 이미지
2020-07-13
너무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프로필 이미지
2020-07-13
10시 이후로 보셨으니 효과가 배가 됐을듯요ㅋㅋ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와 사진 ............... 아침에 봐서 다행일정도로 맛있어 보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담엔 시간 잘 맞춰 올려보겠습니다.
대게값 떨어졌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그러고보니 한번도 안먹었네요ㅋㅋㅋ 다들 맛있어보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올초에 브라운킹크랩이 그랬고 요즘은 대게가 하락폭이라 갑각류성애자는 신이 나요.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우와 대게값이 마니 떨어졌네요!!! 수율이 약간 아쉽다곤 해도 그래도 갠찬네용!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작년 엄마 생신 때 6만원대로 구입했는데 그때에 비하면 진짜 혜자인듯요.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와... 이 소리 밖에 안나오군요 부럽습니다ㅎㅎ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참치도 게도 게 맛있었어요.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술이 땡기는군요ㅠ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술이 술술술~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와 해장 중이었는데...너무 맛있어보여요...술 땡기는군요...ㄷㄷㄷㄷ

프로필 이미지
2020-07-14
해장술 가셔야지요ㅎ
프로필 이미지
2020-07-16
아 거를 타선이 없네요
프로필 이미지
2020-07-16
백투백 홈런입니다.
VR Lef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즐거운 롤 유베당사 클럽 모집합니다^^. [19] title: 19-20 홈 호날두7Ronaldo 20.01.29 0 593
공지 FC JUVE 회원 모집합니다! [12] title: 95-96 어웨이 빅이어평창수 19.05.28 5 2470
공지 유베당사 아이콘샵 카탈로그 [40] title: 감독 피를로아케★ 18.01.19 32 3863
화제글 99-00 레플 세 벌째 구입했습니다 [12]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20.08.12 2 183
화제글 유벤투스x아디다스 콜라보 [4] title: 93-18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목살 20.08.12 0 286
화제글 피온4) 고젠스코인 타놨습니다 [4] 코파는마트.. 20.08.12 0 238
화제글 이기자부대가 해체되는군요. [4] title: 93-18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MA8CHIS.. 20.08.12 2 381
54491 일반 기타 잘 치시는 분 [6] title: 감독 피를로아케 20.07.28 0 317
54490 게임 에펨2020시작했는데 디발라를 어떻게 써야할... [8] Ryuichi 20.07.27 0 478
54489 일반 사기를 당했습니다 [19] CR7JUV 20.07.27 15 789
54488 일반 1년전인데 까마득한 기분이군요 [5] title: 2006 이탈리아 골키퍼자일리바 20.07.26 8 240
54487 일반 사이코지만 괜찮아 보시는 분?? [11]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20.07.26 0 238
54486 일반 7월26일 [6] title: 세월호 5주기로제 20.07.26 0 402
54485 일반 야밤에 노래 추천 [2] title: 18-19 홈 베나티아/카세레스Montero 20.07.26 0 111
54484 게임 FIFA 21 공식 공개 예고편 [9] title: 유벤투스(2017~)JuveDeLi.. 20.07.25 0 328
54483 일반 피온4에 피를로 나오나보네요 ㅎㅎ [10] title: 18-19 홈 키엘리니GiorgioC.. 20.07.24 1 544
54482 일반 저희 짚 앞 공원 담이 넘어왔네요... [8] title: 96-01 지네딘 지단Kulusevs.. 20.07.23 3 444
54481 게임 후 피온 열받네요 [2] 비얀코네리 20.07.23 0 318
54480 일반 요즘 빠져사는거 [26] file title: 18-19 홈 베나티아/카세레스Montero 20.07.22 10 563
54479 게임 피온4) DIY이벤트 말인데요. [11] file title: 93-18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MA8CHIS.. 20.07.22 0 440
54478 일반 알베르토님 유툽 하네요??ㅎㅎㅎ [4] title: 감독 피를로11네디 20.07.19 3 676
54477 일반 복날이라고 KFC를 다녀왔습니다 file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20.07.17 5 592
54476 일반 저만 그런건지... [5] plz)알레-.. 20.07.16 0 528
54475 일반 간만의 자격증시험을 접수했네요 [4] title: 2006 이탈리아 골키퍼콘티나싸의.. 20.07.14 10 538
» 일반 대게 먹었읍니다. 되게 맛있었읍니다 [18] file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20.07.13 8 516
54473 일반 술 먹던 중에 발견한 달팽이? 개구리? [8] file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20.07.11 0 719
54472 일반 회사에서 울뻔 했네요 [5] title: 13-14 어웨이가이버 20.07.11 0 806
출석체크
아이콘샵 유베당사 채팅 FC유베 모집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