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tle: 20-21 써드아케
  • 조회 수 1892
  • 댓글 수 7
  • 추천 수 10
2018년 8월 23일 20시 59분

Juventus Stadium

 

티켓 구매까지가 어렵지 경기장 가는 법이야 물을 사람도 많고 정보도 많아서 쉬운 편입니다. 관광 도시와는 거리가 먼 토리노지만, 유벤투스 홈 경기가 있는 날에는 세계 각지에서 직관을 하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숙소 등에서 으레 경기보러왔다하면 'ㅇㅇ너 그럴 줄 알았음^^'하고 친절히 경기장 가는 법을 알려주곤 합니다. 그래도 미리 알고 있으면 마음이 편하니 알아봅시다.

 

알리안츠 스타디움은 시내 중심으로부터 7km 거리라고 하니 먼거리는 아니지만 대중교통을 타야하므로 이동시간을 40분 이상 생각하고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리노 중심지는 Porta Nuova니까 이 쪽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경기일에 경기장 오가는 법 

갈 때 : 메트로로 Porta Nuova → Bernini 역으로 이동 후 광장에서 9번 트램 탑승

 

경기장 구경하려면 여유있게 2시간 전쯤 토리노 메트로를 타고 출발합니다. 기차타는 거 아닙니다!

Logo Metropolitane Italia.svgPorta Nuova → Re Umberto  Vinzaglio  Porta Susa  XVIII Dicembre  Principi d'caja - Bernini

포르타 누오바 역으로부터 6정거장 이동하여 베르니니 역에서 하차합니다. 탑승요금은 1.5유로입니다. 

 

bernini.png

 

차 조심하시면서 인도로 저리로 이동합니다. 아마 경기장 가는 사람들이 무리지어있을테니 눈치껏 흘러들어가시면 됩니다ㅋ 사족으로 베르니니 광장의 베르니니는 그 조각가 베르니니 맞습니다. 

 

torino tram 9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9번 트램의 모습입니다. 머리 위에 스타디오, 유벤투스 스타디움 등으로 표기돼있었고 경기장 명칭이 바뀐 지금은 모르겠네요. 탑승 요금은.. 솔직히 요금 내는 사람이 단 한 명도 없고 전원 무임승차였어서-_-.. 알지 못합니다. 여튼 이걸 타고 총총총 토리노 시내를 구경하다보면 저 멀리 유벤투스 스타디움이 보일 겁니다. 내려서 걷는 거리도 약간 되는 편입니다. 스타디움 보는 시간이야 즐겁고 흥분되지만 참고해두세요~

 

올 때 : 9번 트램 탑승 

편리하게도 오는 방향의 9번 트램은 포르타 누오바(Porta Nuova)까지 옵니다. 제가 들은 설명으로는 경기가 있는 날에는 경기 종료 뒤 1시간 후까지 운행된다고 했습니다. 9번 트램의 정확한 운행 루트는 아래 링크를 보시면 됩니다.

http://www.gtt.to.it/cms/percorari/urbano?view=percorsi&bacino=U&linea=9

 

2. 경기없는 날 경기장 오가는 법

경기가 없는 날 스타디움 투어나 박물관 구경 등으로 방문하고자 하시면, 72번이나 72B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포르타 누오바에서 가장 가까운 정류장은 SICCARDI고, 하차할 정류장은 STADIUM입니다. 40분이 걸린다고 나와있네요. 제가 직접 해본 방법은 아니라서, 정류장 위치와 운행정보는 아래 링크를 보시는 게 더 도움이 될겁니다.

http://www.gtt.to.it/cms/percorari/urbano?view=percorsi&bacino=U&linea=72

http://www.gtt.to.it/cms/percorari/urbano?view=percorsi&bacino=U&linea=72B

 

3. 경기 관람 팁

 

여권 : 제일 중요한 건 입장 때 신분이 확인되어야한다는 거. 외국인에게 신분증은 여권입니다. 전 우리 아버지와 함께 갔는데 당당히 여권을 두고 왔다는 아버지 말씀에 패닉이 왔지만.. 다행히 아버지는 핸드폰에 여권 사진을 찍어두셔서 그걸로 통과됐습니다... 만 여러분은 여권 지참해가세요ㄷㄷㄷ

 

추위 : 경험자로서 또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경기장 안은 춥다는 것(...). 신나게 응원하면 괜찮겠지 방심하지 마시고 2시간 동안 추위와 정통으로 맞서는 셈이니 엉덩이든 손발이든 방한대비를 더 단단히하고 가세요.

 

응원과 분위기 : 그리고 예매한 좌석에 따라 다르겠지만 골대 뒤편은 일단 예매가 쉽지 않고 외부인을 딱히 반기지 않을 열혈 울트라스 분위기상 추천드리지도 않습니다. 물론 다른 구역에서는 외국인, 특히 동양인이 여기까지 유벤투스 경기 보러왔다는 점을 신기해하고 친절히 대해줍니다. 또한 유벤투스 응원가 하나쯤은 외우고 가면 뿌듯하고 좋습니다. 경기 시작 전에도 승리 후에도 관중들이 떼창하는 노래인 "유베, 스토리아 디 운 그란데 아모레"를 추천드립니다. 유우우우우베! 만 하고 벙어리되면 많이 아쉬울거에요. 저처럼...

https://youtu.be/U9yPVNfSZ3E

 

소지품 검사 : 입장 시 소지품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위험할 수 있는 물품은 압수당할겁니다. 셀카봉은 2015년 당시에는 유럽에 많이 퍼지지 않은 상태여서 반입이 허용됐었는데, 그 후로는 흉기로 쓰일 수 있다는 이유로 잉글랜드 쪽에서부터 반입이 금지되는 추세라고 하네요.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습 : 유베당사에 많은 분의 직관 후기가 있습니다. 분류를 다 해놓진 않았는데 직관으로 검색하시면 꽤 있을겁니다. 먼저 다녀오신 분들이 겪어본 이야기도 들어보고 팁도 챙기고 찍어온 사진도 구경하시고 분위기도 상상해보세요ㅎ 저는 경기 외에 주변이나 샵은 구경 못해보고 와서 아쉬움이 남았네요.

 

17/18 삼프도리아전 by BBB

http://www.juventus.kr/football/4870491

 

16/17 토리노전 by 그흑

http://www.juventus.kr/football/4114893

 

16/17 포르투전 by 애송이

http://www.juventus.kr/football/4020895

 

15/16 라치오전 by Juve Love (팁 다수)

http://www.juventus.kr/football/3314663 

 

14/15 인테르전 by 아케

http://www.juventus.kr/special/2502895

 

11/12 토리노전 by 자일리바

http://www.juventus.kr/special/1450374

http://www.juventus.kr/special/1455958

http://www.juventus.kr/special/1464427 

 

이상입니다. 변변치 않은 정보고 원정 경기 관람은 도움 못 드리지만 유벤티노 누구나 꿈꿀 홈 경기 직관에 작은 도움이나마 됐으면 좋겠네요ㅎ 그럼 저도 다시한번 직관가는 날을 꿈꿔보며 마치겠습니다.

 

Profile
title: 20-21 써드아케 Lv.52 / 87,162p

Win the 57th match.
제 글은 당사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자제좀ㅠ 알림이 너무 많이와요..

댓글 7 건
프로필 이미지
2018-08-23

선 추천 후 감상~!

프로필 이미지
2018-08-23

경기관람팁 감사합니다ㅎㅎ! 라치오전 잘보고오겟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24
내년봄에 이태리 갈 생각인데 꼭꼭 숙지해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24
작년에 갔을때 카메라도 잡더군요 폰카로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24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24

티켓팅에 이어 경기장 가이드까지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9-04

오 꿀팁 감사합니다

이동
겔러리 목록
출석체크
아이콘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