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1일 01시 36분

allegrihall04.jpg

스쿠데토 메달을 축구 박물관에 기증한 유벤투스 감독

 

오늘부로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의 이름이 이탈리아 명예의 전당에 등재 됩니다. 유벤투스 소속으로서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 미셸 플라티니, 마르첼로 리피,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디노 조프, 마르코 타르델리, 잠피에로 보니페르티, 파비오 칸나바로, 로베르토 바조, 파올로 로시, 잔루카 비알리와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피렌체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또다른 유벤투스의 전설 마르첼로 리피 감독이 스쿠데토 5연패를 자랑하는 이 승리의 감독에게 상을 전달했습니다.

 

국내 스포츠 언론의 디렉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밝힌 알레그리의 명예의 전당 헌액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레그리는 스쿠데토 5연패를 달성한 유일한 이탈리아 감독이다. 그는 총 여섯번의 리그 우승, 네 번의 코파 이탈리아 우승, 세 번의 수페르코파 우승을 달성했다. 그는 아직 51살에 불과하지만 이미 역사상 가장 화려한 감독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는 경기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는 승리자로서 족적을 남기게 될 것이다. 그는 이성적이면서 비이성을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그리고 축구 경기를 즐기기 위해 선수를 지도한다. 그가 늘 말해왔듯이 그에게 축구 경기란 언제나 간단한 것이었고 앞으로도 간단한 것이다."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는 어제 스쿠데토 셀레브레이션에서 받은 메달을 코베르치아노 축구 박물관에 기증했다.

 

"저는 팀에 승리의 DNA를 남겨두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까지도 저는 지난 5년 동안 함께 일한 모든 사람들, 단순한 팀의 일원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이제 이탈리아 축구 역사의 일부가 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 멋진 사이클의 마지막 장식하는 상징과도 같은 메달을 기증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https://www.juventus.com/en/news/news/2019/allegri-hall-of-fame.php?hootPostID=90d380185514107cd5bd2c14f4717167

Profile
title: 15-16 리히슈타이너◻️◼️ Lv.32 / 15,344p
겔러리 목록
FC유베 모집안내 아이콘샵 출석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