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tle: 15-16 리히슈타이너양웬리
  • 조회 수 1280
  • 댓글 수 3
  • 추천 수 8
2018년 3월 22일 01시 33분

유벤투스 박물관은 국제 인종 차별 철폐의 날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20180321_bambini_museum.jpg

 

 

유벤투스는 3월 21일 국제 인종 차별 철폐의 날을 기념하여 포용 정신, 인종차별 퇴출의 정신을 다시금 되새겼습니다.

 

3월 21일 수요일부터 유벤투스 박물관에서 인종차별과 인권에 대한 교육 워크숍이 개최됩니다. "different from us"라는 주제를 통해서 어린이들의 성장과 새로운 발견, 그리고 반성의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의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Gioca con Me"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학교의 학생 90여명과 함께 진행됩니다. 

 

3월 23일 금요일에는 유벤투스 구단과 "Polo of the 900"의 협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또다른 행사가 개최됩니다. "Polo of the '900'" 토리노에 위치한 혁신적인 문화센터이며 젊은 세대들과 토리노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행사에는 유벤투스 콜리지의 1, 3, 5학년 학생들이 참석하게 됩니다. 

 

"인종차별 법에서 이탈리아 헌법까지"라고 이름붙은 이번 행사의 교육목표는, 20세기에 있었던 두 번의 역사적 순간을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바로 인종차별 법이 제정된 1938년, 그리고 사람의 기본권과 자유를 반영한 이탈리아 헌법이 공포된 1948년입니다.

 

유벤투스는 유네스코와의 온라인 캠페인 파트너십을 발표하여 이 중요한 날의 마지막을 장식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협력사, 선수들, 서포터즈, 청소년, 일반 대중 모두가 소셜 미디어에서 축구의 힘에 대해 서로 발언을 나눌 수 있도록 격려하는 내용이 담길 것입니다. 온라인 캠페인은 "발전과 평화를 위한 국제 스포츠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4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 "Gioca con Me" 프로젝트란?

 

Immagine%20small_gioca%20con%20me.jpg

개요 

 

- 토리노 유네스코 센터는 매년 경제적 혹은 사회적 이유로 등록금을 지불 할 수 없는 22명의 초등학생들을 선정하여 축구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선발된 모든 어린이들은 3년 간의 활동 프로그램에 등록됩니다. 단 선발요건에 해당되는 자격이 3년 내내 유지되어야 합니다.

 

- 9월부터 6월까지 축구 학교 팀에 소속되어 유벤투스/아디다스의 축구 장비를 지원받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 선발된 아동들은 타 학교를 통해 참여한 아동들과 완전히 통합되어 관리됩니다.

 

- 본 활동은 철저한 안전이 보장된 환경에서 진행되며 유벤투스 대학 과정을 거친 전문 코치를 통해 실시됩니다.

 

- 유네스코 센터는 직원(학업 및 스포츠 관계자 모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연대와 책임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교육 과정을 조직합니다. 

 

- 모든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적절한 기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참여아동, 팀 및 가족들의 사회적 심리적 개선을 감독합니다.

 

-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센터는 토리노의 중심지역 세 곳과 인접하여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 모든 센터에는 프로젝트 관리자와 지원팀을 배치하여 활동을 감독하고 관계자들의 편의를 돕습니다.

 

 

사명과 목적

 

- 팀 스포츠를 통해 통합의 문화를 장려하고 사회적 포용의 기회를 창출한다.

 

- 생활 여건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에게 팀 스포츠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 어려운 형편에도 학교를 다니면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아이들을 위한 보상을 제공한다.

 

- 연대와 책임의 정신을 통해 코치, 교사, 가족들을 교육한다.

 

- 자기 존중, 타인 존중, 연대와 평등의 정신을 교육함으로써 필드 안팍에서 모든 형태의 인종차별과 기타 차별에 맞선다.

 

 

스포츠 활동

 

- "Gioca con Me" 프로젝트는 2005년생 아동들을 대상으로 2012/13 시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경제적 사회적으로 어려운 아동들이 유벤투스에서 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매년 22명의 아동이 축구 학교의 3년 프로그램에 등록됩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연령대로 나뉘어 JSS 모델에 따라 기술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환경에서 통합의 정신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참여 아동들은 Picooli Amici 및 Pulcini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학업과 축구 모두에서 지속성을 유지하고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아동들을 연령대별로 분류합니다.

 

-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아동들은 각 연령대별로 계획된 행사와 대회에 참여합니다. 열심히 노력한 훈련의 성과를 보여주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 바로 국제 인종 차별 철폐의 날 행사입니다. 매년 3월 21일 프로젝트에 참여 아동들과 팀원들은 비노보에서 통합과 연대의 의미가 담긴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http://www.juventus.com/en/news/news/2018/international-day-for-the-elimination-of-racial-discrimination-at-juventus-museum.php

 

http://www.juventus.com/en/club/sustainability/play-with-me/old.php

Profile
title: 15-16 리히슈타이너양웬리 Lv.30 / 11,696p
댓글 3 건
프로필 이미지
2018-03-22
좋은 기사네요~한국 스포츠 구단들도 일회성 홍보가 아니라 지역사회의 다양한 학생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통합교육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2018-03-22
그러고보니 어째 울트라스들이 요즘 잠잠하네요??!
프로필 이미지
2018-03-22
좋은 취지의 행사네요!
겔러리 목록
FC유베 모집안내 마켓 아이콘샵 출석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