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tle: 감독 피를로울투라
  • 조회 수 1341
  • 댓글 수 35
  • 추천 수 17
2017년 6월 3일 09시 49분

juventus-vs-Real-Madrif.jpg

 

<16/17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프리뷰>

 

 

 1. 예상 라인업

 

 ★ 유벤투스: 부폰; 바르잘리, 보누치, 키엘리니; 알베스, 케디라 ,피야니치, 산드로; 디발라, 이과인, 만주키치(3-4-3 / 4-2-3-1)

   * 변수 : 바르잘리-콰드라도 60-40%

 

 ☆ 레알 마드리드: 나바스; 카르바할, 페페, 라모스, 마르셀루; 모드리치, 카세미루, 크로스; 이스코, 벤제마, 호날두 (4-3-3 / 4-4-2 DIAMOND)

   * 변수 : 이스코-베일 80-20%

 

 

 2. 양 팀의 특징 : 수비중심의 안전지향 vs 공격중심의 안전지향

 

 ★ 유벤투스: 잘 짜여진 조직력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헌신적인 수비가담이 최장점. 알베스-디발라 등이 위치한 우측라인의 정교한 빌드업&역습과 만주키치의 높이를 위시한 후방 롱패스가 주 공격루트. 수비적인 기조를 바탕으로 하되 간헐적으로 압박강도를 높여 상대 수비진을 공략하는 것이 특기.

 

 토너먼트 무대에서 판짜기에 능한 알레그리 감독이기에 평소와 다른 스타일의 경기 운영이 나올 가능성도 없지 않음.

 

 ☆ 레알 마드리드: 섬세한 공격작업과 날카로운 피니쉬 능력을 갖춘 최강의 창. 그럼에도 언제든지 선수비-후역습의 기조로 변화 가능한 탄탄한 수비진을 보유. 지단 감독 또한 무리한 승부수보다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선호. 기존 베일을 포함한 공격진을 통해 빠른 역습으로 치명상을 입히는 경기를 선호했다면, 이번 경기에서는 결승전인 만큼 라인을 다소 무른 채 이스코, 마르셀루 등에게 공격을 전담시키고 역습을 대비하는 운영을 펼칠 것으로 예상.

 

 풍부한 교체자원 및 라모스의 클러치 능력 등 종반에 다다를수록 더욱 강해지는 팀.

 

 

 3. 키 플레이어

 

 ★ 유벤투스

 

  · 알베스: 마르셀루를 전담 마크함과 동시에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100% 수행하여야만 유벤투스의 우승이 가능하다.

  · 콰드라도: 교체자원이 부족한 유벤투스에서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조커타입의 윙어. 본디 선발자원이었으나 알레그리 감독은 토너먼트 무대에서만큼은 판세를 뒤집을 수 있는 교체자원으로 활용 중.

 

 ☆ 레알 마드리드

 

  · 이스코: 서로 모험은 피한 채 공격 참여원을 줄일 가능성이 높음. 촘촘한 수비벽을 어떻게 공략할지는 이스코가 어떤 퍼포먼스를 펼치느냐에 달렸음.

  · 하메스: 리드를 당할 시 클러치 능력이 뛰어난 하메스를 투입시킬 가능성이 굉장히 높음. 그 능력은-비단 패했을지라도-엘 클라시코를 통해서 증명함.

 

 

 4. 판도 예상 : 전술 보드

 

 

 ☆ 레알 마드리드 공격 시

 

REAL ATK1_포지션 4.jpg

*레알 마드리드 : 공격 참여 7 / 수비 3

*유벤투스 : 수비 8 / 공격(압박) 2

 

 · 4-3-3 전형과 4-4-2 다이아몬드 전형을 넘나들 레알 마드리드는 지지않는 경기를 펼치기 위해 간격이 다소 벌어지더라도 미드필더 이하 라인을 무르고 이스코, 마르셀루 등의 드리블링&플레이메이킹에 의존할 것으로 예상. 이에 기본적으로 유벤투스는 이과인과 디발라를 제외한 8인이 2줄 장벽을 세울 것이고, 공자는 측면에서의 크로스, 방자는 그것을 걷어내기 위한 싸움으로 흘러갈 것.

 

 · 백쓰리의 BBC트리오는 벤제마-호날두 투톱을 막는데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 바르잘리가 90분동안 강한 맨마킹을 유지해야할 것이며, 배후로 침투하는 움직임을 보누치가 빠르게 읽어내야한다. 짧고 높은 크로스는 각각 앞선의 수비형 미드필더와 키엘리니가 집중력있게 클리어링 해야한다. 마르셀루와 크로스가 위치한 레알 마드리드의 좌측라인은 각각 알베스와 케디라가 움직임을 봉쇄시킨다.

 

 · 변수는 볼을 잡은 이스코. 롱 볼 위주로 간을 보다가 일순 이스코의 돌파 타이밍이 도래할 것. 최종수비수가 끝까지 박스 안의 공격수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피야니치, 만주키치 등이 헌신적으로 저지선 역할을 수행, 이스코에게 공간을 내주지 말아야한다.

 

 · 선수별 역할 (유벤투스)

 

  - 이과인: 전방에서 수비수들의 전진을 억제, 역습 시 라모스, 페페 등과 적극적인 스피드 경합을 펼쳐야 할 것.

  - 디발라: 수비수들에게 압박을 지속적으로 가하며 역습 시 알베스와 함께 밀집된 마크맨들을 뚫고 상대팀의 페널티에어리어에 당도해야한다.

  - 만주키치: 카르바할의 오버래핑을 제한시킬만한 위치에서 모드리치를 강하게 밀어붙여야한다. 산드로와 피야니치를 모두 도울 수 있는 헌신적인 플레이가 필요.

  - 피야니치: 이스코의 컷-인 플레이 혹은 중앙에서의 플레이메이킹을 제한시켜야한다. 모드리치의 전진을 유념할 것.

  - 케디라: 기본적으로 크로스를 맨마킹하며 상황에 따라 바르잘리, 알베스 등을 도와주어야 한다. 역습 시 적극적으로 전진할 것.

  - 알베스: 마르셀루를 맨마킹해서 레알마드리드의 좌측 루트를 단절시켜야한다. 수비성공 과정에서 디발라와 공격을 시작하고 마무리까지 지어야하는 가장 중요한 플레이어.

  - 바르잘리: 호날두의 분신처럼 움직여야한다. 그가 볼을 잡고 있지 않을 때 더욱 유념하도록 한다. 보누치와의 호흡이 중요.

  - 보누치: 양 스토퍼의 커버링 역할을 수행한다. 마지막 저지선으로서 공격수의 침투에 즉각 대처해야한다. 예상치못한 타이밍에 오버래핑을 시도해 상대 수비진 전반을 혼란시킬 수 있어야 한다.

  - 키엘리니: 벤제마의 움직임에 주의해야하며, 제공권을 완벽히 장악해 적군의 사기를 떨어트려야한다.

  - 부폰: 변수가 무수히 산재되어 있는 결승전, 유벤투스를 구원하라.

 

 

 ★ 유벤투스 공격 시

 

JUVE ATK_포지션 4.jpg

 

*유벤투스 : 공격 참여 6 / 수비 4

*레알마드리드 : 수비참여 7 / 공격 3

 

 · 바르셀로나와의 14/15시즌 결승과 지난 뮌헨과의 16강에서와 같이 정돈되지 않은 극 초반, 혹은 흐름을 가져와야할 시점에 일순 전방 4명 내외의 공격수들이 압박강도를 높여 득점을 만들어내려고 할 것.

 

 · 그 기회를 살리든 살리지 못하든 대부분의 시간동안 라인을 뒤로 무른 채 점유율을 내주고 플레이할 가능성이 높음. 상대방이 턴 오버를 범했을 때 얼마만큼 정확하고 빠르게 상대진영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것. 그러기위해서는 무엇보다 디발라-알베스, 그리고 이들을 돕는 이과인이 공격시작 국면에서 간결하면서도 재치있는 플레이를 통해 압박으로 전환한 상대 선수들을 물리쳐야하며, 그와 동시에 개방되는 넓은 공간으로 질주해 가장 상대방을 위협할 수 있는 위치를 선점해야 한다.

 

 · 압박이 느슨해질 시점, 혹은 지공 상황에서는 만주키치를 향한 로빙패스가 주효할 것. 부폰의 빠른 던지기로 만주키치-산드로로 이어지는 속공이 가능하며, 그를 타겟으로 수비수들의 공급하는 정확한 로빙패스를 견제하기위해 전진하는 라모스의 뒷공간을 이과인이 포착할 수 있을 것.

 

 · 벤치

 

  - 상대적으로 월등하게 풍부한 레알 마드리드의 교체자원. 리드 당하더라도 후반전 역전을 도모할 수 있는 카드가 충분하다. 지친 상대편을 공략하기 위해 아센시오, 바스케스 같은 헌신적이고도 날렵한 선수들이 기용될 수 있으며, 해결사 하메스는 유벤투스 입장에서 후반전 가장 주의해야할 인물. [베일 / 하메스 / 아센시오 / 바스케스 / 모라타 / 나초 등]

 

  - 유벤투스는 체력보강과 역습 스피드 유지를 위해서라도 콰드라도 카드는 후반전 필히 꺼내들 것으로 예상. 문제는 그 이후의 2번째, 3번째 카드. 마르키시오, 레미나, 링콘 중 트레이닝 세션에서 가장 컨디션이 좋은 선수가 투입될 것. 체력이 소진된 바르잘리 대신 베나티아가 투입될 가능성도 있음. [콰드라도 / 마르키시오 / 레미나 / 링콘 / 베나티아 / 리히슈타이너 등]

 

 · 세트피스

 

  - 세트피스 상황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에서만 19골을 기록하며 라리가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했다. 반면 유벤투스는 유일한 약점으로 꼽히는 것이 세트피스 수비. 키엘리니의 정상가동은 유벤투스에게 있어 큰 행운이며, 만주키치와 이과인의 수비가담도 도움이 될 것이다.

 

 

 5. 판도 예상 : 시간별

 

 · 전반 초반 : 강력한 전방압박과 수비 뒷공간 공략으로 유벤투스가 먼저 득점 찬스를 맞이할 것. 허나 수비조직이 미처 완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호날두의 침투에 이은 피니쉬나 세컨볼 찬스 등 레알 마드리드 역시 기회가 있을 것.

 · 전반 중반 : 역습과 역습을 주고받는 혼전 예상.

 · 전반 후반 : 주도권을 쥐고 볼을 점유하는 레알마드리드. 측면으로 밀어내는 유벤투스와 공략에 버거워하는 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는 코너킥 찬스를 살리려고 할 것.

 · 후반 초중반 : 전반 초반과 유사한 흐름, 리드를 가지고 있는 쪽이 누구냐에 따라 빠른 선수교체의 가능성이 있음. 유벤투스가 리드할 경우 부진했던 이스코나 수비형 미드필더인 카세미루를 제외하고 하메스를 투입, 전자는 밸런스를 유지한 채 후반 막판까지 끌고 갈 심산이며 후자는 강공을 펼치기 위함. 레알 마드리드가 리드할 시 바르잘리를 대신해 콰드라도가 출전하여 4-2-3-1로 전환, 집요하게 우측을 잡고 물어뜯으며 마르셀로의 공격가담을 자연스럽게 저지, 호날두의 고립을 꾀하면서 주도권을 쥘 것.

 · 후반종반 : 어느 팀이 앞서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레알의 창 vs 유벤투스의 방패 구도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음.

 

 

 6. 총괄

 

 · 결승전의 특수성과 양 팀 감독의 성향을 고려했을 때 다소 루즈한 경기가 될 수 있음. 결국 골 결정력과 수비조직력이 승부를 판가름 할 것.

 · 세트피스에 강점을 보이는 레알 마드리드는 그 이점을 살리려 할 것이고, 반대로 유벤투스는 트레이닝 간 철저한 분석과 훈련으로약점을 보완했을 것.

 · 양 팀 모두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펼치며 실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가능성이 높다. 레알 마드리드는 역습을 대비한 채 이스코와 마르셀루의 재능에 의존할 것이며, 유벤투스는 11명이 유기체가 되어 볼을 측면으로 밀어내 상대방의 롱볼 플레이를 강요할 것이다. 

 · 종반에 다다를수록 유리한 팀은 다양한 교체카드를 지닌 레알 마드리드. 선취득점에 성공하더라도 마냥 수비적으로 플레이 할 수 없는 입장의 유벤투스.

 

 

 7. 예상 스코어

 

유벤투스 2 - 1 레알 마드리드

 

 

---------------------

 

결승전이 이제 몇 시간 남지 않았네요! 두근두근 합니다.

 

잠시 몸을 담갔던 유벤티노들과 현재의 선수들, 코칭 스태프와 보드진 모두의 피와 땀으로 이룩한 현재의 유벤투스에게 남은 업적은 단 하나, 챔피언스리그 우승입니다. 내일 동틀녘, 부폰의 두 손에 빅이어가 들려있기를 바라며, FINO ALLA FINE, FORZA JUVE!

 

Profile
title: 감독 피를로울투라 Lv.53 / 92,384p

l'amore e'ceko

댓글 35 건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만주키치가 피를로를 봉쇄했던거처럼 모드리치가 이번 결승전에서 만주키치에게 봉쇄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만주키치를 막으려고 레알 수비진에서 균열이 생긴다면 그 균열로 인한 공간이 디발라와 이과인에게 더 생길거라고 보고요. 우선 모드리치가 16강전에서도 인시녜에게 종종 막히거나 끊기는 모습을 보였는데 만주키치가 인시녜보다 수비력이 좋으니까 모드리치가 꽤나 애먹을거 같습니다. 

여하튼 결론은 만주키치가 평소처럼 해준다면 레알 수비진에 많은 균열을 주고 우리팀에게는 숨통을 틔이게 해주는 역할을 이번 결승전에서 해주리라고 생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맞습니다. 모드리치를 피지컬로 압도하고, 공격시에는 만주키치의 제공권을 억제할 수단이 없기에 라모스가 전진할 가능성이 있고, 그 배후를 이과인이 포착한다면 득점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추천
2

거기서 이과인이 '니가 알던 내가 아냐' 시전하면서 결승전에서 골을 디립다 넣으면 되겠네요. 그게 아니라도 페페를 카드 트러블에 빠지게 할 경우도 나올 수 있을것 같고요. 아니면 만주키치가 라모스와 경합해서 헤딩 따낸거를 디발라가 발리로 때려넣어도 될 것 같고요. 리그에서는 몇번 그렇게 골도 합작했으니까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여러모로 만주키치의 어그로 - 이과인의 피니쉬가 중요하겠네요. 컷백이나 헤더 패스를 받은 디발라가 박스 바깥에서 모서리에 꽂아넣는 그림도 그려지구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이랬는데 대뜸 세트피스로 피야니치가 하드캐리를  ㅋㅋㅋㅋㅋㅋ 예를 들면 프리킥으로 하나 넣고 코너킥으로 어시스트만 두번 (각자 만주키치랑 보누치에게) 해주면 너무 좋을 거 같기도 하네요 (사실 갑바옹과 더불어 가장 애정이 가는 선수라 결승전에서 좀 주목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서요 ㅋㅋ)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높이는 몰라도 킥 정확도만 놓고 보자면 세트피스에 우위에 있는 쪽은 우리팀이긴 하죠 ㅋ. 피야니치가 프리킥으로 득점하면 정말 쉽게 가는거고, 코너킥에서도 핀 포인트 크로스로 보누치의 원더골을 도왔으면 좋겠네요.

 

하... 상상만 해도 짜릿/짜릿/하네요 ㅋ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그러면 또 보누치가 '오늘 챔피언의 얼굴이다' 세레모니 보여줘야죠 또 ㅋㅋㅋㅋㅋ 아들바보 모습도 보여주고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아니면 키엘리니가 득점해서 킹콩 세레머니도!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받고 만주키치의 엠블럼 하트 세레모니 더! ㅋㅋㅋㅋ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행복회로 무한동력이네요 ㅋㅋㅋㅋ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추천
1

만주키치가 카르바할, 모드리치쪽 마크하는 건 걱정이 없는데 이스코와 호날두, 벤제마를 협력수비해야할 피아니치와 케디라의 움직임이 정말 큰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호날두에 바르잘리가 맨마킹 / 보누치가 백업.

 

이스코가 위치한 우측~중앙은 산드로 / 피야니치 / 만주키치가 각각 자신의 지역에서 방어.

 

말씀대로 피야니치와 케디라의 움직임이 중요한데, 이런 중요한 경기에서 대게 세컨볼에 의한 실점이 많다보니 더더욱 오버래핑하는 크로스와 모드리치의 움직임을 두 볼란치가 간파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피아니치는 감독의 주문대로 확실하게 움직일줄 아는 선수이고 케디라는 레알을 잘 아는 선수이기도 하고 순간순간 침투플레이 하면 레알 입장에서도 골치 아픈 선수가 케디라이기 때문에 둘 다 잘해주리라 생각합니다. 마르셀루만 어떻게 제어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피야니치 - 케디라의 볼란치와 모드리치 - 크로스 메짤라 라인이 상당히 잘 맞물리는 편이라 의외로 쉽게쉽게 갈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피야니치가 말씀대로 감독의 주문을 이행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보니, 피지컬로 압도하는 플레이어가 아닌 모드리치의 마크와 볼 탈취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할테고, 케디라와 크로스는 국대에서나 레알에서나 함께 지냈던 시간이 길기에 약점도 잘 알고 있을테니까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좋은 글 잘봣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BC의 파트너로 이스코가 나올 때는 거의 4312의 트레콸처럼 전후좌우 폭넓은 움직임을 가져가면서 압박의 방향성을 흩뜨려놓고

 

일신의 개인전술과 탈압박 능력을 바탕으로 상대 진형에 균열을 내면서 미드진에서 전방으로 이어지는 연결고리 역할을 아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데,

 

이를 팀 차원에서 어떻게 제어하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와 유사한 기조로 레알을 상대했던 알레띠도 이스코 시프트에 속절없이 당했었으니까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좌측에 위치한 선수들이 지역방어를 기반으로 유기적인 움직임을 가져가야하는데, 베르나르도 실바를 막는 과정에서 디라르의 크로스에 헤맸던 것 처럼 카르바할의 움직임도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야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진짜 이과인만 터져줘라... 산드루-알베스랑 레알의 매치업이나 미들진등 나름 안꿇리니 이때 너가 활약해줘야한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뚱과인 믿는다! ㅠㅠ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케디라 이과인 그리고 종지부 디발라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GODBALA 훨훨 날아보자!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맑쇼 디발라 이과인 깔끔하게 3골 봅니다ㅎㅎ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맑 후반전 쐐기골 혹은 극장골 기대합니다!!!
잘봤습니다!
여러모로 래알은 공격루트가 다양한 팀이네요.
14-15 챔결때 msn에 정신팔린 사이 라키티치에게 선제골 먹혔던 것처럼 순간 방심하지 않기를 ㅠㅠ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그게 가장 걱정이죠 ㅠㅠ. 너무 볼에 달려들다가 세컨볼 찬스에서 쉽게 먹히는 일이 없기를.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추천
1

심판이 경기를 망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크.. 그 변수도 있었죠 ㅠㅠ.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유베가 또 레알을 상대해봤거나 레알에서 뛰었던 선수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야니치 만주키치 bbbc라인 알베스- 레알을 상대로 레알을 굉장히 애먹였던 선수들/ 케디라 이과인-레알이 친정 이렇게 총 9명이네요. 프리뷰에는 없지만 맑쇼도 레알 상대로 레알을 굉장히 애먹였었죠)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지난 14/15시즌 4강전에 만났던 멤버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 호재죠. 그에반해 우리는 변화와 보완을 거듭해 업그레이드 되었고 ㅎㅎ.
프로필 이미지
2017-06-03

평소와 달리 피아니치가 왼쪽에 주로 위치할 거라 예상하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4
평소에도 왼쪽 오른쪽 구분없이 자주 스위칭했기에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다만 이스코가 트레콸처럼 운용되기에 그를 견제할 볼란치는 피야니치, 수비성공시 전방으로 뛰어들어갈 선수는 케디라가 적합하겠죠. 크로스와 매치해놓는게 더 이상적이기도 하구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4
후스코어드나 패스맵 등 일반적으로 표기하던 위치와 조금 다르게 표기하셨는데 별 다른 언급이 없으셔서 그냥 궁금했습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7-06-04
표기야 항상 틀려왔었죠. 공식 선발 라인업에서 좌측 출전으로 나왔는데 오른쪽에서 플레이하고 있거나 하는 일이 다반수라서요.
프로필 이미지
2017-06-04
케디라와 뛸 때 패스맵이나 다른 곳에서 피아니치가 왼쪽에 있던 경우를 거의 못봤던 것 같아서요 ^^ 알베스 디발라와의 캐미도 많았었구요. 여튼 오늘은 오른쪽에 많이 치우쳐 플레이 하는 것 같습니다.
VR Lef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2023/24 시즌 일정(33R까지+코파4강) [2] title: 2006 이탈리아 골키퍼휘바투메이플 23.08.03 9966
공지 유베당사 디스코드 서버에 초대합니다 [16] 운영진 22.11.27 6103
화제글 왜 이렇게 후이센을 보내고 싶어할까요 [5] 대충히로 24.03.28 477
화제글 유벤투스, 알레그리와 재계약 하거나 짜르거나 ... [4]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9 275
화제글 유벤투스, 올여름 6천만~7천만 유로로 2명의 미... [4]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432
화제글 [아그레스티] 브레메르 바이아웃 존재 60~70m [4] title: 감독 피를로보리엘로 24.03.28 409
화제글 [로메오 아그레스티] 키에사, 1년 연장에 가까... [4] title: 93-18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Cambiaso 24.03.28 542
170995 일반 스탭진 모십니다용. +수정 8월5일 [13]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3 8407
170994 일반 유베 관련 사진 올려주세요~ [22]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4 11681
170993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 Alessandro Del Piero [106] 춤추는알레 05.08.06 10884
170992 일반 이건 대체 뭐시긴... [7]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7 8367
170991 일반 칸나바로 인터뷰 [1]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7 6639
170990 일반 TIM컵 밀란 : 유베 [1]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7 7857
170989 사진 [사진] 유베 캠프에 도착한 비에이라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7 3744
170988 일반 [팀소개]유벤투스의 모든것!!!!!!!!!!! [8] 춤추는알레 05.08.07 8377
170987 ☆☆ 마우로 카모라네시 Mauro Camoranesi [47] 그리피스 05.08.07 10712
170986 일반 [영상] 프리시즌 벤피카전 2골 [8] 그리피스 05.08.07 4518
170985 일반 [잡담] 감동! 라이TV로 본 경기! [8] 유벤티나 05.08.07 8066
170984 ☆☆☆ 다비드 트레제게 David Trezeguet [42] 춤추는알레 05.08.08 10375
170983 일반 근데 로마전은 [1]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9 6403
170982 일반 작년에 단체사진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9 4421
170981 일반 [동영상] 04/05 유베 vs 레지나 델피에로 하이... [3]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05.08.09 3313
170980 일반 델피에로 스페셜 [3] 그리피스 05.08.09 8397
170979 일반 카펠로, 로마전 투톱은 알렉스 & 즐라탄이다. [6] No.10 DelP.. 05.08.09 7571
170978 일반 로마의 선수영입 처분 철회.. 그래서 [3] Pavel_Fore.. 05.08.09 7479
170977 일반 [Official] "프랑스의 부름을 거절할 수 없다" [5] 유벤티나 05.08.10 8203
170976 [후라유베] 공식매거진 "HURRA' JUVE" 소개 [3] 유벤티나 05.08.10 2868
출석체크
아이콘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