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31일 19시 17분
Juventus, and so on...
 
1. 유베당사를 찾아오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A. 유벤투스 관심갖고나서 팬페이지가 있나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2. 언제부터 유베를 좋아하게 되었습니까?
A. 어쩌다 잠브로타를 좋아하게 되었는데 그 이후 유베에 대해 알게되었고 
델피에로 네드베드 카모라네시 있었을때 거의 노장일때.. 좋아하다가
잠깐 뜸해지고나서 14-15 알레그리때부터 챔스 보면서 제대로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3. 팀 내에 좋아하는 선수와 싫어하는 선수가 있습니까? 있다면 이유는?
A. 제일 좋아하는 선수는 너무 많은데 맑도 있고 바르잘리도 있고 퍄니치도 있는데
딱 한 선수만 뽑는다면 케디라.. 슈트트가르트시절부터 눈여겨 보다가 좋아했습니다.
월드컵때 빵터지고 레알가서 알론소랑 잘하더라구요 그러다 유베로 넘어왔는데 15-16때는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스쿼드에서는 케디라가 제일 좋고, 싫어하는 선수는 음.. 고민했는데 스투라로??
최근에 구설수 한 번 올랐었죠 그것때문에..
 
4. 평소 유베경기를 자주 보십니까? 또 그 빈도는?
A. 이번시즌은 거의 다 챙겨보는데 코파는 라이브로 못보고 대신 리그나 챔스는 꼬박 다 라이브로 챙겨봅니다.
 
5. 자신이 유베경기를 보면서 가장 뇌리에 박혀있는 경기는 이것이 있다! 무엇인가요?
A. 14-15 챔스 vs도르트문트전이 기억에 남네요.
심심할때마다 티비로 챔스 봤는데 돌문이랑 했을때 너무 재밌어가지고 거의 풀로 4번은 본 것 같습니다.
테베즈는 정말 이시즌 미친 것 같습니다.
 
6. 유베를 제외한 리그 불문하고 서포팅하는 팀이 있다면? 국대도 있으시면 적어주시면 됩니다.
A. 이탈리아.. 이번에 월드컵 탈락 너무 아쉽네요.
 
6-1 위에서 응원하는 타 팀이 있는 경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맑, 피를로, 데로시를 좋아해서 국대중에선 이탈리아가 제일 좋습니다.
 
Football
 
7. 당신의 축구지식을 1부터 5까지의 점수중에 표현해 본다면? 그리고 그 이유는?
A. 4점? 한때는 이적시장 같은거 다 외우고 다녔을정도였는데 요즘은 그렇게까지 안해서 중상이라고 생각합니다.
 
8. 축구계에서 당신을 감명깊게 했던 선수나 인물이 있다면? 그리고 그 이유는?
A. 세스크 파브레가스.. 꼬꼬마시절 선발로 나와가지고 꼬마애가 무슨 쓰루패스를 저렇게 쉴새없이 주는지
유베와의 경기에서도 드러났죠 얜 미쳤다.. 지금은 나이가 많이 들었지만 그때는 정말 센세이션이라고 봅니다.
 
9. 자신이 감독이 된다면 어느 감독과 가장 유사한 스타일을 구사할 것 같습니까?
A. 안첼로티? 감독이라면 덕장같은 스타일로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알 정말 싫어하지만
안첼로티 시절 레알만 좋게 생각합니다. 스타플레이어들이 즐비한 레알에서 그래도 자신만의 덕장 스타일로
감독직을 나름 잘했다고 봅니다.  
 
9-1. 위에서 답변한 감독의 스타일 혹은 전술에서 세부사항을 건드리게 된다면,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의 완성본은 어떤 형태인가요?
A. 안첼로티는 밀란시절이 최고라고 하지만 전 레알 시절을 더 선호합니다.
전술은 4-2-3-1 같은 형태를 좋아하고 미드필더가 전술에 있어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모드리치 같은 중미 활용이 핵심이라고 봅니다. 모드리치 같은 유형과 쓸어주는 유형 그리고 공미자리 한 명
셋이 스위칭하면서 중원 쓸어담는 축구 그게 제가 원하는 축구 스타일입니다.
 
10. 자신이 매니저라고 가정한다면, '이 선수는 꼭 영입해야겠다'라는 인물은 누구인가요?(팀의 가치와 돈에 제약이 없이) 그리고 그 이유는?
A. 부폰.. 팀에서 이런 정신적인 기둥이 될만한 선수는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야지 팀의 기강도 살고 후배들도 본받고
엄격한 규율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러한 레전드같은 인물이 팀에 한 명이라도 있으면 조언도 해줄수 있고
엄청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테르의 사네티도 아드리아누 갱생시키려고 노력한거 보면 이러한 선수 한 명이 끼치는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느끼게 됩니다. 실력을 떠나서 이런 선수는 영입1순위입니다. 물론 실력도 좋으면 좋겠지만..
 
11. 현대축구에서 가장 이상적인 축구를 보여주고 있는 팀은? 그리고 그 이유는?
A. 토트넘.. 토트넘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포체티노가 참 팀을 잘 만들었다고 보는게
일단 최근에 콘테 잘나가던 시절 첼시 잡을때 3백 들고 나와서 콘테 당황하게 만들었을때 정말 대단하다고 봤습니다.
상대팀에 맞게 전술을 상당히 잘 짜는 감독이구나.. 알론소와 케이힐 사이 공간을 노려서 크로스 올려 골 만들어내는
그 맞춤전술이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최근엔 레알 상대로도 아주 잘했고..
그리고 만능입니다. 3백 4백 다 잘하고 클롭처럼 게겐프레싱도 잘하고 시메오네처럼 엄청나게 뛰고
나름 점유도 할 줄 알고 스피드를 살린 역습은 EPL에선 거의 탑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그런 원동력은 성장속도가 빠른 젊은 선수들이 많아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모든 구단이 워너비하는게 젊은 선수들로 팀을 꾸리는 일이죠. 
또 잉글리쉬 선수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죠.. 케인 알리는 말이 필요없고 트리피어 다이어 윙크스 등등 대부분 주전이고
그런 선수들을 잘 쓰고 있으니 리그에서 자국 선수 쓰는 건 정말 칭찬해야 된다고 봅니다.  
물론 토트넘보다 더 잘하는 팀들도 있지만 이 팀은 발전가능성이 앞으로 더 크다고 보기에 뽑았습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토트넘을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 ㅋㅋ 어쩌다보니 토트넘 응원하는 것처럼 글을 적었는데
단점도 분명히 드러납니다. 우승할정도는 아닌 전력, 케인 의존도 등등
하지만 변화가 너무나도 빠른 현대축구에서 토트넘 같은 팀은 정말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Let you introduce yourself, and about Juve-Dangsa...
 
12.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나 어구가 있다면?
A. 옛날에 피부가 하얘서 우유같다는 소리 들었습니다. 지금은 아닙니다. 
 
13. 자신이 긍정과 부정, 흑과 백 딱 이것 아니면 저것이라고 선택지가 두개만 있으면 자신이 더 가까운 쪽은?
A. 긍정, 흑? 만사에 거의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많아서 긍정에 가깝고
흑을 선택한 이유는 까만거를 더 좋아합니다. 밤거리 같은 어두컴컴한거 무섭지만 오히려 밝은것보다 더 좋아하고
옷도 검은색이 더 잘어울리고 아무튼 더 좋습니다.
 
14. 자신의 축구실력은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A. 딱 중간정도? 라고 봅니다. 잘하는 건 아니라서..
 
15. 당사는 최소 월 1~2회씩 실축정모를 하고 있습니다. 그 실축정모에 참가해 보았나요?
A. 참가 안해봤습니다.
 
15-1. 실축정모에 나와보지 않으셨다면 앞으로 참가할 의향이 있습니까?
A. 네 물론이죠.
 
16. 유베당사는 어떠한 인터넷 사이트보다 모임이 잦습니다. 실축뿐 아닌 술정모나,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만나는 번개까지도 활발합니다.
참가해보지 않으셨다면 참가해 볼 의향은 있나요?
A. 네 참가해보고 싶습니다.
 
17. 공식 질문은 여기까지 입니다. 하고싶은 말은? 당사에 바라는 점을 적어주셔도 되고 자신이 하고싶은 말 아무거나 하셔도 좋습니다.
A. 눈팅만하다가 글쓰게 되었는데요 유베를 혼자 응원하는 것보다 커뮤니티에서 같이 응원하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취미를 가진다는게 어려운 건 아니지만 유베를 응원하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서 
잡생각도 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주로 유베경기가 새벽이라 함정이지만 또 그에 맞춰서 일어나지긴 하네요 ㅋㅋ
기회가되면 당사님들과 레플 소개나 레플 교환 구매 등등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몇 개 소유하고 있고 레플을 좋아해서요..
그리고 피파를 좋아해서 피파4 나오면 같이 유베팀으로 꾸려가지고 게임도 하고 그러면 재밌을 것 같네요
피파3는 안하고 있습니다 피파4 기다리고 있어서.. 아무튼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유베당사도 유베도 다 화이팅!  

추천해주신 분들

Profile
맑은고딕 Lv.3 / 318p
댓글 2 건
프로필 이미지
2018-01-31

엑셀에서나 뵙던 분을.. 유베당원이 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2-15
맑은 고딕 님이 이탤릭 축구를 조아하시는군요!!
공동구매 FC유베 모집안내 마켓 아이콘샵 출석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