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댓글
최신 글
- ShiningLune
- 조회 수 992
- 댓글 수 1
- 추천 수 2
혁신은 유벤투스가 세계 여기저기에 접근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며
이는 유럽의 축구 클럽, 리그, 그리고 선수들의 2018년 중국에서의 디지털 퍼포먼스를 평가하는
레드 카드 보고서로 더 확실히 보여지게 되었다.
이 보고서는 스포츠 컨설팅과 마케팅 분야에서 중국의 선두기업인 메일맨에 의해 제작되었다.
온라인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선수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수상과 더불어
유벤투스를 전체 클럽 중 4번째로 가장 영향력 있는 클럽으로 선정했을 뿐만 아니라
유벤투스를 중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클럽으로 선정했다.
이러한 인식은 유벤투스가 짧고, 이야기 형식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매우 성공적인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두인에 처음으로 계정을 개설한 클럽이 된 데서 이루어진 것이다.
그 앱에는 매달 5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Z세대라 불리는 2000~2013년 태생이다.
유벤투스가 두인에 출범하게 된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이 연령대와 관계를 맺을수 있는 가능성이었다.
유벤투스의 최고 수익 관리자인 죠르지오 리치씨가 설명하길,
클럽은 어린 연령층에 특히 관심을 두고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와 팬층의 규모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하였다.
"유벤투스는 2017년 유벤투스 VR 앱 출시를 시작으로 두인 게정을 개설하면서 계속해서 작업을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클럽은 항상 중국의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열린 마음으로 찾고 있습니다."
"유벤투스의 목표는 그들이 팀과 가깝다고 느끼게 하고 비안코네리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레드 카드 보고서에서 보여진 유벤투스의 성과와 같이, 그 클럽의 노력은 결실을 맺기 시작하고 있다.
출처: https://www.juventus.com/en/news/news/2019/red-card-report-juventus-named-most-innovative-club-in-china.php
다소 의역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