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anconeri
  • 조회 수 2294
  • 댓글 수 47
  • 추천 수 4
2018년 8월 11일 01시 38분

이번시즌은 그냥 경기 스코어하고 하이라이트만 봐야겠네요.

호날두 있는 동안 챔스 과연 들 수 있을지도 궁금하고 

호날두 나가면 락커룸에서 얼마나 깽판칠지 봐야겠네요

Profile
Vianconeri Lv.20 / 4,896p
댓글 47 건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추천
3
구단역사상 최악의 선수를 최악의 딜로 데려옴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진짜 무슨 생각인지...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근데 개 잘할듯...
특히 피아니치 에게만 집중되던 후방빌드업을
보누치가 분산해서 더코, 산드루, 칸셀루 한테 쫙쫙 벌려주면..

사이드부터 중앙까지 마치 톱니바퀴에 윤활유 뿌린거처럼 매끄럽게 돌아갈듯한 느낌...

실력적으론 깔게 없음 ㅠ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그것도 사실 까봐야 아는거죠 말로야 뒤에서 뿌려주고 마무리하면 완벽하지만 실전 뛰기까진 말을 아끼고 싶습니다. 경기 볼때마다 굴절은 패시브고 1:1 또는 2:1 수비 상황에 뒷발질 헛질하다 놓치고.. 새로운 선수들과도 얼마나 잘 맞을지도 아직 모르는거고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보누치... 안풀릴땐 엄청 똥패스 많았는데....

되지도 않는 롱패스로 턴오버 엄청많았어요..

보누치 하나온다고 패스길이 쫙쫙 열릴까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베나티아 보다는 훨씬 쫙쫙 열릴겁니다.
좌측에 피아니치 우측에 보누치 기대가 엄청되네여^^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글쎄요.. 사실 전 보누치의 빌드업 능력도, 그렇게 탐탁치 않아서..

보누치 있을때도.. 롱패스 정확성 때문에 당사에서도 말이 많았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롱패스라는 하나의 옵션이 추가되는건 좋은 일입니다만.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글쎄요.
전 베나티아의 작년이랑 보누치 6년간이랑 빌드업과 패스 차이가 너무 눈에 띄던대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전 보누치 6년간이랑 작년 베나티아랑 수비력이 넘사여서..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베나티아가 수비력까지 넘사인데
보누치 데려오는 유베보드진은 머리에 총맞았나 보군요 ㅋㅋ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그렇죠 ㅋ 그래서 미쳤다고 욕먹고 있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그래도 방안에서 키보드나 두드리는 일개팬 보다야 백배 나을걸요^^ ㅋ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님요? ㅋ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추천
1
아니요 님요 ㅋ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징계감인듯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동감합니다만 언어 순화를 ㅠ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근데 딜자체는 호구딜이 아니죠... 아직 빅클업에서 검증이 안된 유망주 칼다라와 월베를 수상할 정도로 검증된 보누치 일대일 트레이드니까요...

저도 심적으론 칼다라 남겨서 키우면 좋겠지만 그렇다고 딜의 가치를 폄하할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멘탈이 나쁘다지만 실력은 최고라 할 수 있으니까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유베 수비진하고 호흡이야 뭐 검증도 필요없고..

선수 개인적인 감정 떼놓고 보면

기대가 큰 유망주를 주고 확실한 베테랑 영입이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일단 키엘로가 예전만큼이나마 보누치 실수를 클리어링해줄수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4백이면 중앙 오른쪽일텐데 그럼 데실리오와 칸셀루와 잘 맞춰야죠. 리히 있을때야 오래간 해와서 잘 했지만요. 게다가 굉장히 공격적인 칸셀루 성향을 생각하면 리히에 비해 가끔씩 뚫릴 상황이 있을텐데 보누치에게 수비부담이 더 가겠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보누치 많이 보시면 알게 되시겠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대형실수 많이 하는 타입입니다. 압박에 밀려 경솔하게 처리하다 뺏기는 경우도 적지 않구요. 절대 그냥 안심하고 볼 수 있을 정도라고 말하기 어렵다고 보네요. 키엘리니나 본인 한창때야 기본 클라쓰로 잘 넘어왔지만 이제 키엘리니도 부상걱정을 안 할 수 없고 본인도 오락가락하는 날이 많죠. 키엘리니만 멀쩡하면 옆에서 누가 똥을 싸던 항상 문제없이 넘어왔지만 언제까지고 키엘리니가 똥치워줄 수는 없는 노릇이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저도 유베축구 05년도 부터 보면서 77이후시즌 많이 봐왔습니다 키엘로 바르잘리가 잘한거 알죠 처음에 포백에서 어리버리 타던거 기억 하구요. 그래도 지금 수준에서 그걸 너무 낮게 보시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은 제몫은 하죠 굴절부분은 노답인건 저도 알지만 그래도 혼자 암것도 못한다 식으로 말하는건 좀 아니라 보내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혼자서 아무것도 못한다는건 아닙니다. 실력적으로 압도적으로 경쟁자에 비해 우위라거나 팀전력이 올라갔다고 말할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는 거죠. 특히 수비수 고유의 수비력에 있어서요. 후반기에 살아났다고 하지만 전반기에 워낙 삽질을 해서 그정도가 살아난것처럼 보이는거지 유럽대회 일찌감치 나가리되고 코파결승서 베나티아한테 두골먹고 4:0으로 침몰한 팀의 수비리더고 리그 6위에 7위 아탈란타보다도 실점이 많은 팀의 리더였습니다. 그렇다고 파트너가 부진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로마뇰리가 더 잘했다는 소리듣고 있죠. 아무리 수비는 조직력이라고 하지만 지난 시즌 전반기엔 보누치 개인 실수가 너무나도 많았고 그게 재현되지 말란 법은 없다고 보네요. 이제 목표가 챔스우승인 상황에선 특히나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추천
1

이게 호구딜이 아니라뇨. 

어떤 선수든 처음에는 유망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과인은 이미 리그에서 검증된 공격수인데..

이 둘을 주고 유다같은놈을 데려왔는데 이게 호구딜이 아니면 뭐가 호구딜이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추천
7

감정적으로 싫어하는건 이해해도 실력을 펌하하는건 많이 아닌거같네요. 키엘리니가 무슨 보누치 일방적으로 커버친것도 아닐뿐더러 큰경기에서 임팩트있는 대형사고는 오히려 키엘리니가 더치고 다녔구요. 애초에 실력이 그렇게 모지리였으면 작년에 팔땐 왜 그리 욕들을 했을지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보누치 싫어하는 감정이 들어가서..다들 평가가 안좋아지네요.

수비력이 원탑인 수비수는 아니지만 리그 평균 이상의 수비력은 가지고 있죠.
그외 다른 장점들이 다른 수비수와 비교되며 가치상승도 했고

굴절은...좀 ...임팩트가 잇긴한데 ....ㅋㅋ

말씀대로 진짜 키엘리니도 가끔 정줄 놓으면 한번씩 사고 크게 터트렷죠


감정 빼고 평가하면 실력으로 까일 선수는 아니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추천
2
키엘리니가 일방적으로 똥 다 치워주고 한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실력이 저지른 짓 다 받아주고 칼다라 끼워서 보내고 데려올 정도로 높다고 생각되지도 않는데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큰 경기 대형사고 키엘리니나 보누치 비슷하게 쳤는데 보누치는 항상 비난에서 벗어나고 굴절샷만 언급되는 수준이었죠. 대체 보누치가 시레아,베켄바워라도 됩니까? 보누치 나갈때 깐 거는 차기 주장단이라 불리는 선수가 안그대로 챔결 무너지고 뒤숭숭한 상태에 역제의로 통수치고 아들핑계대며 생각보다 적은 이적료로 나갔기 때문이지 저는 얼마든지 보낼수 있다고 봤네요. 이전부터 첼시,맨씨티 제의도 있었고 우리한텐 칼다라,루가니가 있고 얼마든지 또다른 수비영입이 있을수 있다고 봤으니까요. 대체 왜 보누치 불안해 하는 분들을 자꾸 감정때문에 폄하한다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밀란 성적보다 아탈란타 수비 스탯이 더 나은게 팩트고 개인지표에서도 칼다라가 지지난 시즌에 벌써 보누치 앞선게 사실입니다. 클래스라는 보이지 않는 잣대를 가지고 감정적으로 실질 지표를 무시할 순 없죠. 칼다라는 이미 단순 유망주가 아니라 리그 최상급 수비수고 큰경기에서의 포백과 유럽대회검증만 남은 선수였습니다. 반면 보누치 작년 전반기 퍼포먼스는 개인이 보여줄 수 있는 수비 삽질을 다 보여준 정도였구요. 이게 월클 수비수한테 볼 수 있는 장면일까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7년동안 유벤투스 역사상 손에 꼽는 수비라인의 핵심 선수랑 빅클럽에서 한경기도 안뛰어본 유망주랑 후자쪽이 당장의 퍼포먼스가 더 기대된다는 이야기인데 얼마나 객관성이 떨어지는 이야기인지는 진짜 굳이 설명안하겠습니다. 그리고 칼다라 경기 몇경기나 보셨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지난 2년동안 아탈란타경기 40경기 이상 본사람으로 칼다라가 아탈란타에서 꽤나 중요한 입지의 선수였고 미래가 기대되는것은 분명하나 당장에 기량이 현재의 보누치랑 비교해서 뒤떨어지지 않는다는건 진짜 경기본사람입장에서 1도 공감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엠폴리 시절에 루가니 지켜본거보다 수비력은 떨어지고 공격력은 앞서는 정도인데 루가니가 유벤투스에서 아직도 자리 제대로 못잡는거보면 빅클럽에서 자리잡는건 중하위권팀에서 자리잡는거랑 차원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BBC에서 보누치가 핵심이라고는 단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고 어떻게봐도 키엘리니 바르잘리가 많은걸 해줬죠.

또 당장 칼다라가 보누치보다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길 기대하는게 아니라 어차피 주전이 키엘리니 베나티아인 상황에서 보누치가 추가 되어야 할 정도로 불안한 수비수들이 아니라는거죠. 키엘리니 베나티아가 키엘리니 보누치보다 부족하다고 보지 않습니다. 만약 키엘리니가 가벼운 부상이 있어서 결장하더라도 칼다라 베나티아가 무조건 불안하다고 할 정도가 아니라는거죠. 반면 보누치는 본인 밑바닥 지난 시즌 전반기에 다 보여줬는데 왜 그건 자꾸 없는일로 하시는지? 아무리 수비는 조직력이라지만 본인 실수가 많았던게 팩트죠. 루가니 역시 발밑과 패스선택이 아쉬운게 챔스레벨에서 아쉬운거지 수비력으로는 이미 많은걸 보여줬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BBC 중에서 가장 많은 출전수를 기록하고 셋중에서 피파 월드베스트에 선정된 유일한 선수가 보누치인데 핵심이라고 생각 안하는건 그냥 본인 고집이신거죠. 그게 절대 객관적인 평은 될수없습니다. 그리고 저도 베나티아가 보누치에 비해 많이 후달린다고 생각은 안해도 어쨌든 알레그리감독도 둘 모두 보유했을때 주전으로 사용했던 선수는 보누치였구요. 두선수의 수비력은 큰차이가 없어도 빌드업능력에서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다가 제 평가이고 실제로 지난시즌에 이 당사에서도 꽤나 많은 이야기가 나왔던 이야기죠. 그리고 보누치의 지난시즌 퍼포먼스가 굳이 선수평가에 크게 영향을 미쳐야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적응문제라던가 감독의 전술문제라던가 작금의 밀란은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팀이고 선수가 거기서 정상적인 활약을 못펼친다한들 어느정도 익스큐즈 되는 상황이죠. 문제는 유벤투스에서 잘할수있느냐고 그건 이미 지난 7년동안 보누치가 실적으로 증명해온게 있기 떼문에 그걸 트집잡아서 선수 가치를 펌하할 문제는 아니라고 보는데요. 그리고 루가니 이야기는 많은걸 보여줬다하시는데 제 기준에선 보누치 반도 못보여줬어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애초에 현재의 보누치는 현재 칼다라 수준 혹은 그 이상의 유망주였던 선수에게 클럽에서나 대표팀에서나 주전자리 몰빵해서 국제적인 경험치 무지하게 먹여내가면서 키워낸 결과 그 자체입니다. 그나마도 유벤투스랑 이탈리아가 동시에 죽쒀서 세대교체가 진행되었기에 가능한 이야기였구요. 칼다라가 맥스 보누치까지 커도 대성공인건데 무슨 벌써부터 동급 취급은 진짜 감정이 들어간 평가 아니면 이해할수없는 평가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보누치는 당시에 칼다라급의 유망주가 아니었고 라노키아한테도 밀리던걸 유벤투스가 강제로 키운건 맞죠.

그렇다고 해도 칼다라를 잘커도 맥스 보누치로 보는것도 어이없다고 보네요.

애초에 벌써부터 동급취급은 하지도 않았구요.

먼 미래에 터질 유망주가 아니라 근미래에 터트릴수 있는 유망주고 키우고 기회주는게 위험하게 느껴질 정도의 커리어가 아니져.

다시 말하지만 당장 지난 시즌 보누치와 베나티아중 누가 더 나았냐고 물으면 무조건 베나티아입니다. 이건 현실이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09-10 시즌 바리경기 얼마나 보셨는지 모르겠는데 보누치가 라노키아한테 밀렸다구요? 이건 진짜 대부분 글로만 본 사람들의 평가인데 진짜 실제로는 라노키아는 반시즌 뛰고 십자인대 부상으로 나가리였고 보누치는 파트너가 나가리된 상태에서 한시즌 고군분투 풀로 소화하고 비록 한경기도 못뛰었지만 10 남아공 월드컵 엔트리까지 승선하고 유벤투스로 이적했습니다. 유벤투스 이적전에 보누치는 이미 대표팀 데뷔한 상태였구요 칼다라도 이제 대표팀 1경기밖에 못뛰어봤는데 도대체 뭔 기준으로 당시 보누치가 칼다라보다 떨어지는데요. 실제로 라노키아가 보누치랑 대등 혹은 그 이상으로 평가되던건 09년 하반기 반년정도밖에 없습니다. 뭘 강제로 키워요. 당시에도 무슨 라노키아는 커맨더, 보누치는 파이터라 라노키아가 낫다는 별 말같잖은 평가들이 있었지만 실제 보누치는 그 어떤 선수보다 커맨더형으로 성장했구요. 그때부터 이미 보누치는 대형 유망주였고 여러팀에서 탐내던 선수였습니다. 유벤투스가 보누치 데려오려고 크리시토까지 희생했는데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십자인대로 뚝 떨어진게 차이를 만들게 된거고 기본 포텐 평에서 밀렸던건 맞죠.

물론 보누치가 경험치 몰빵받고 유벤투스에서 잘 성장했으니 지금이야 비교가 안되더라도요.

그렇게 따지면 칼다라는 당시 보누치보다 뭐가 떨어진다는건가요? 유벤투스에서 2년동안이나 똥싸개였던걸 키웠는데 이제 유벤투스에선 그렇게 키우는게 불가능하다는건가요? 애초에 칼다라는 보누치 초창기만큼 똥싸개였던 적이 없습니다. 보누치가 작년에 삽질한것 역시 밀란이었다는 이유로 다 익스큐즈할 정도면 그 잣대가 왜 다른 선수들에겐 적용이 안되는지 의문이네요. 칼다라도 아탈란타에 있었고 누가봐도 밀란보다 선수구성에선 밀리는 구단이죠. 

 

보누치가 철강왕인 점은 분명 인정할 부분이고 팀이 어려울때 아주 도움이 된 요소라는건 공감합니다. 보누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그덕분에  월베도 먹었져. 하지만 월베 자체가 상징성이나 시장가치,스타성,이미지로 뽑히는 부분이 크고 일종의 결과론 같은 건데 그것만으로 말하는건 실제로 유벤투스 경기를 봐온 입장에서 납득하기 어렵네요. 뭐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 맞습니다. 저는 키엘리니가 보누치보다 훨씬 많이 기여해왔다고 생각하고 팀 정신을 만드는데 훨씬 압도적인 기여를 해왔다고 생각하니까요.

그걸 떠나서 어차피 보누치를 데려온다는 의미는 당장 현재가 필요하다는건데

한마디로 보누치의 현재가치가 칼다라의 근미래가치를 압도하느냐 에서 저는 의문인 겁니다. 당장 보누치의 투입으로 실질적으로 중원에 도움이 되느냐? MVPp있을때도 보누치가 있다한들 장악당할 경기는 장악당했죠.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라노키아가 십자인대로 뚝떨어졌다구요? 십자인대 회복하고 원소속팀인 제노아에서 반시즌 다시 부활한 다음에 그 활약을 바탕으로 인테르로 넘어갔습니다. 진짜 글로 표현하시는거보면 당시에 보누치와 라노키아 경기 한경기나 보셨는지 의문입니다. 제노아에서 인테르로 넘어간 라노키아는 거기서 이제 먼저 보누치가 직면했었던 중하위권팀과 빅클럽에서의 차이를 마주했고 그 벽을 못넘었죠. 보누치는 언급하신거처럼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국엔 그걸 이겨내고 빅클럽에 적응해서 탑클래스로 넘어갔고 라노키아는 그거에 실패해서 현재의 라노키아가 된거구요. 그게 두선수의 클래스 차이입니다. 그리고 무슨 보누치가 2년동안 똥싸개인지도 2년차엔 이미 적응 다해서 리그 탑클래스 센터백이이었는데요.  월베 이야기로 넘어가자면 시장가치, 스타성, 이미지로 뽑히는 부분이 크고 일종의 결과론이라면 그 시장가치, 스타성, 이미지, 결과론적으로 보누치가 가장 우수한 선수니까 뽑혔단 이야기밖에 안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12

제가 지금 보누치 폄하하는게 아니고 결국 같은 말을 하고 있는데 칼다라가 당시 보누치와 비교했을때 밀리는 부분이 없다는거죠. 포텐을 봐도 그렇구요. 보누치 역시 힘든 시절을 겪은건 분명한 사실이구요. 제가 보누치가 클래스 떨어진다고 했나요? 오히려 칼다라를 감정적으로 무시하고 계신건 아닐까요?

월베에 부폰,키엘리니가 몇번 뽑히지도 않았다고 보누치보다 우수한 선수가 아니라구요? 월베가 인기투표라는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얘기인데 저혼자만의 뇌피셜로 치부하신다면 할 말이 없네요. 뭐 그건 그것대로 존중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보누치의 과거 업적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현시점에서 우려할 부분이 감정을 배제하더라도 분명 많고 그걸 외면할 수는 없다는 겁니다. 저 역시 보드진이 개망딜을 했다고 일방적으로 말하는게 아니구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7년간 마로타 이하 유베 보드진을 겪고도 어떤 사람들인지 모르시나요?

칼다라가 루가니 보다 낫다고 판단했으면 루가니는 벌써 첼시갔을 겁니다.

그리고 이과인 칼다라가 유베에 지금보다 더 많은 트로피를 안겨줄거라 판단했으면 애초에 이런딜은 시도조차 안했을 겁니다.
그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대요.

뭐가 이쁘다고 실력도 없는 보누치를 이과인 칼다라 주가면서 까지 그리고 더 나은 실력의 베나티아가 있는데 이런 정신나간딜을 할까요?

7연패 유베 보드진은 한가롭게 키보드질이나 하는 팬들이 아니죠. 클럽의 존망을 책임지는 선봉장이고 선장들 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12

제가 언제 보드진 깠나요? 저는 누구보다 보드진을 신뢰하고 지난 모라타 바이백, 포그백, 비달, 드락슬러 거르고 에르갓, 보누치 딜때도 보드진을 신뢰해온 사람중 한명입니다. 이번 딜에 칼다라가 루가니보다 쳐져서 보낸거라고 생각하지 않고 호우 영입하면서 칼다라 내주고 싶지 않았지만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밀란이 칼다라만을 요구하니 내줄수 밖에 없었던 것도 이해하구요. 트로피를 떠나서 이과인을 반드시 팔아야 하는 재정상황속에서 이미 이번 이적시장에서 이적시장마감일 변화나 다른 구단들 상황 생각하면 답이 없었죠. 그게 칼다라를 폄하할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키엘리니도 아쉬워하고 마로타도 칼다라는 끼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첼시의 상황이 변화가 없으니 어쩔수가 없었던 거죠. 루가니 역시 보내고 싶지 않았고 보내봐야 또 누군가를 영입해야 하는 상황이었죠. 고딘도 물건너간 상태였구요.

제가 말하는건 보누치 자체의 퍼포먼스에 이상징후가 보였고 제 개인적인 감정을 떠나 팀의 환경을 이루는 현지의 팀분위기를 보나 여러 요소를 봤을때 우려하지 않을수 없다는 겁니다. 작년에 보여준 모습은 무조건 실력엔 의심할 부분이 없다고 할 퍼포먼스가 아니었죠. 반면 칼다라는 충분히 기회를 줘볼만큼 성장해 있는 상태고 특히 공중볼 부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고 키엘리니의 장기적인 대체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선수였는데 바이백이나 하다못해 우선협상조항도 없이 보낸 부분은 분명 일정정도 실패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네요. 보드진의 상황이 궁지에 몰려 있었다고는 해도요.

뭐 한가롭게 키보드질이나 하고 있으니 우려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겠냐마는 뭐 유벤투스 응원하면서 못할 말은 아닌것 같네요ㅋㅋㅋ

프로필 이미지
2018-08-12

넵^^ 빨리 시즌시작해서 또 마로갑 틀리지 않았다는걸 보여주길 바랍니다.

호우~!!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진짜 열받습니다. 보누치 관련 글만 볼때마다..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실력이야 있겠죠. 근데 칼다라가 더 잘할것 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날두에다가 꾸정물 부어버리기...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추천
3

선수를 대놓고 쓰레기라고 표현한 글에 지적이나 신고는 없고, 오히려 추천에 화제글이라니..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이제 개막도 코앞인데 보누치 적당히 까고, 그냥 싫으신분은 무시하셨으면 좋겠어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1

이렇게 말하면 또 분쟁조장글 되겠지만 대부분 보누치나 보드진 감싸시는 분들은 뉴비시네요.. 

프로필 이미지
2018-08-12

.....

프로필 이미지
2018-08-12

정말 이 글은 신고로 짤리지도 않고 분쟁도 보이고 이정도면 이미 의견표출급이 아닌데요...

VR Lef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2023/24 시즌 일정(30R까지+코파4강) [2] title: 2006 이탈리아 골키퍼휘바투메이플 23.08.03 9954
공지 유베당사 디스코드 서버에 초대합니다 [16] 운영진 22.11.27 6097
화제글 왜 이렇게 후이센을 보내고 싶어할까요 [5] 대충히로 24.03.28 428
화제글 유벤투스, 올여름 6천만~7천만 유로로 2명의 미... [4]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408
화제글 [아그레스티] 브레메르 바이아웃 존재 60~70m [4] title: 감독 피를로보리엘로 24.03.28 384
화제글 [로메오 아그레스티] 키에사, 1년 연장에 가까... [4] title: 93-18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Cambiaso 24.03.28 458
화제글 마르키시오 "로카텔리?" [3]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320
170993 영상 키에사 훈련 중 폼 미쳤다 new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9 81
170992 일반 유벤투스, 알레그리와 재계약 하거나 짜르거나 ... [2] new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9 115
170991 알리안츠 트레이닝 센터: 비노보 트레이닝 센터... [1] new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9 62
170990 일반 [로메오 아그레스티] 키에사, 1년 연장에 가까... [4] update title: 93-18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Cambiaso 24.03.28 458
170989 일반 왜 이렇게 후이센을 보내고 싶어할까요 [5] update 대충히로 24.03.28 428
170988 일반 토날리는 뉴캐슬 이적후에도 50건 도박배팅이 ... [3] update 맨들매끈알.. 24.03.28 341
170987 일반 [아그레스티] 브레메르 바이아웃 존재 60~70m [4] update title: 감독 피를로보리엘로 24.03.28 384
170986 일반 브레메르 바이아웃 60m유로? [2]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273
170985 일반 폴란드 기자 "슈체스니, 유벤투스에서 현... [3] update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365
170984 일반 유벤투스, 올여름 6천만~7천만 유로로 2명의 미... [4] update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408
170983 일반 마르키시오 "로카텔리?" [3] updat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320
170982 사진 갤러리 | 라치오를 맞이할 준비 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43
170981 국제대회 요약 | 폴란드가 유로 2024에 진출합... 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8 173
170980 일반 유벤투스에서 로마로 임대 중인 하이센 "... 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7 695
170979 일반 유베가 이탈리아의 맨유든 맨유가 잉글랜드의 ... [6] 대충히로 24.03.27 563
170978 영상 잉글랜드 U21 vs 룩셈부르크 U21 일링 주니어 2골 [3] update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7 315
170977 일반 알바니아의 SB 마리오 미타이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6 336
170976 레전드 코너 | 시모네 페페의 전염성 있는 열정 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6 276
170975 일반 레전드 오브 더 레전드 [2] file title: 18-19 홈 키엘리니웅쩡꿍꽁 24.03.26 572
170974 일반 칼보 CFO "우리가 이탈리아의 맨유? 맨유... [7] file title: 19-20 팔라스 콜라보아드레날린 24.03.26 659
출석체크
아이콘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