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tle: 20-21 써드아케
  • 조회 수 1101
  • 댓글 수 9
  • 추천 수 12
2019년 1월 14일 22시 02분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에게 3-1로 뒤졌을 때, 자신의 벤치를 돌아본 알레그리는 아마 처음으로 그의 팀이 챔피언스 리그 우승과 멀리 떨어져있는지를 깨달았을지도 모른다.

 

로스 블랑코스는 가레스 베일, 알바로 모라타, 마르코 아센시오를 투입했고, 유벤투스는 그저 마리오 르미나와 후안 콰드라도에게 기대야했다. 그나마 콰드라도는 교체로 들어간 지 얼마 되지 않아 퇴장당했다.

 

1년 후, 그 때 결승에서 두 골을 넣었던 크리스타이노 호날두가 97분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비안코네리를 8강에서 탈락시켰다.

 

하지만 시간은 변했다. 유베의 악몽이었던 그는 이제 100m 유로 이상을 투자해 동료가 되었다. 유베는 드디어 20년이 넘는 세월만에 첫 유러피안 컵을 들게해줄 재능과 경험을 갖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두 번의 챔결과 7연속 세리에 A 우승으로, 하나 남은 기다림은 더이상 길어지면 안됐다. 이번 시즌 연승 가도와 무패 행진 신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유베는 꾸준하고 꺾기 어려우며 대부분의 팀보다 두터운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다.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하기 위해선 이런 요소도 물론 중요하지만, 컵 토너먼트 대회의 자연적인 특성상 대진, 운, 빠른 경기 내 변속, 클러치 능력을 가진 선수와 퍼포먼스 같은 것들이 더 주요하게 작용한다. 최근 챔스에선 비안코네리에게 이 중 많은 것들이 잘 웃어주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3시즌동안 호날두의 소속팀이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했다는 것 또한 사실이기도 하다.

 

같은 맥락에서 유베 또한 호날두만 있는 것이 아니며, 유베의 성공 잠재력 또한 오로지 호날두 한 명에게 기대는 것은 아니다.

 

17-18시즌 챔스 득점왕 호날두는 레알의 우승에 있어 결정적이었지만, 4강과 결승에선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대신 그들은 비판받던 카림 벤제마와 가레스 베일의 공헌도에 의존했다.

 

이와 비슷하게, 리오넬 메시는 14-15시즌 결승에서 올드 레이디에게 골을 넣지 못했지만, 루이스 수아레즈와 네이마르가 득점에 성공했다. 유베도 호날두가 주춤한 날 그 주위에 있을 지속적인 스타가 필요할 것이다.

 

마리오 만주키치는 이미 필요할 때 게임체인져로서의 내재 능력을 보여주었다. 바르셀로나레알 마드리드에게 놀라운 바이시클킥 골을 성공시켰다. 챔피언스 리그 결승과 월드컵 결승 모두에서 득점을 올린 선수는 매우 드물다.

 

파울로 디발라의 성적표는 그보다 훨씬 못하다. 만주키치는 카드피에서 빛났지만 디발라는 실망스러웠다. 분명히 재능있지만 꾸준함에 있어 문제를 보였고 큰 경기에서 잘 드러나지 못했다. 그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 리그 8경기에서 1골에 그쳤으며, 세리에 탑 4팀을 상대로도 골을 넣지 못했다. 심지어, 그는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어리석은 퇴장을 당했다.

 

하지만 유베의 공격수 중 누가 부진하든, 벤치 자원이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다. 더글라스 코스타와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는 모두 다른 선수가 제공해주기 힘든 스피드와 발재간을 갖춘 재능있는 선수다.

 

지난 몇 년간의 변화는 이로운 것으로 결론나고 있다. 보누치의 복귀는 종합해볼 때 긍정적이다. 비록 그의 경기는 팬들이 바라는 것보다 실수로 점철되어있지만.

 

인저리 프론이었던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와 콰두 아사모아는 블레이즈 마튀이디, 엠레 찬, 로드리고 벤탄쿠르로 대체되었다.

 

끔찍하게 어린 스쿼드가 아니라 당장 경쟁력있는 스쿼드다. 그리고 경험은 선수뿐 아니라 언제나 배우는 감독인 알레그리에게도 도움을 준다.

 

그는 자신의 실수를 수습하는데 굉장한 능력을 보여줘왔다. 작년 챔스에서 1차전을 불리하게 마친 뒤 역전을 해냈던 토트넘전과 레알전에서 그 능력을 볼 수 있었다.

 

알레그리는 가능한 모든 트로피를 손에 쥘 수 있는 스쿼드를 가졌다. 그가 가진 도구를 어떻게 쓰느냐가 얼마만큼의 우승을 가져올지 결정할 것이다.

 

-

 

https://www.football-italia.net/133177/juventus-could-win-it-all

Profile
title: 20-21 써드아케 Lv.52 / 87,162p

Win the 57th match.
제 글은 당사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자제좀ㅠ 알림이 너무 많이와요..

댓글 9 건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추천
2
디발라의 왼발이 크게 터질 때가 있을 겁니다 분명...
날두 옆에 마르셀루와 라모스, 벤제마복권이 항상 있었듯이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추천
1
호날두가 사실 챔결이랑 작년 8강까지 저한테는 트라우마였는데 사실 가끔 아직도 유베 선수인게 놀랍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만주키치는 큰 경기에 강하고 이제는 디발라가 보여줘야죠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개인적으로 디발라의 이번챔스 활약이 특히 기대됩니다..조별리그부터 느낌이옴ㅋㅋ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디발라는 기대를 넘어서 이미 보증수표가 됐다고 저는 판단합니다. 12월에 갑자기 미친 성장을 해버렸어요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맞아요 그냥 상수죠 이젠 ㅎㅎ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결승 새가슴도 보완했길..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할 수 있다 유베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결승에서 패배 후에

알감독님은 결승무대에서 공격적인 교체가 가지고 오는 이점에 대해서

몇번에 걸쳐서 인터뷰 했었죠.... 그 후에 더코 베르나 영입해오고

결국은 토너먼트에서 또 레알을 만나서 떨어져버렸지만

올해는 유베입장에서, 챔스의 벽이었던 날두형도 영입해왔죠

부상멤버가 많은 것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빛셀루가 부상에서 돌아왔고

충분히 빅이어 노려볼만한 전력이라고 생각되네요

 

몇주간 당사 분위기가 좀 침체되어있고

램지건부터 중원에 대한 불만, 경기력에 대한 불만으로

챔스 우승 불가능한 전력이라는 말까지도 많았는데요

올해 큰 반성들 하시길 바랍니다

Finoallafine 이제 반절 지났고,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네요

남은 시즌 반절 끝났을 때. 우리만 웃는 시즌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9-01-14
추천
1
미드는 여전히 불안하긴 하지만
저 1:3 패배한 경기를 생각하면 ㅠㅠ
아오!! 콰도 ㅠㅠ 머릿속이 하얘졌던 그 날이 떠오르네요.
이동
겔러리 목록
출석체크
아이콘샵